수소 투과 합금 부재,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수소정제 방법

Abstract

수소 투과 합금 부재,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수소 정제 방법에서, 수소 투과 합금 부재는 코발트, 지르코늄, 바나듐 및 백금, 은, 금, 주석 중 적어도 하나 "A" 성분을 포함하는 수소 투과 합금 바디를 갖는다. 본 발명에 따르면, 수소 투과 합금 부재는 i) 수소 분위기에서 수소취성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하며 ii) 상대적으로 높은 온도에서 열적으로 안정한 내열성을 가진다. 그리고 iii) 내압성 등의 기계적 특성이 우수하며 화학적으로도 안정하고 iv) 팔라듐을 박막으로 코팅함으로서 경제성이 확보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