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사용자 신뢰도 평가 방법 및 이를 통한 컨텐츠 신뢰도 평가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UCC 공유사이트 등에서 사용자의 소셜활동에 근거하여 사용자 신뢰도를 계산하며, 이 사용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컨텐츠의 품질을 판단할 수 있는 사용자 신뢰도 평가 방법 및 이를 통한 컨텐츠 신뢰도 평가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간의 상호작용이나 컨텐츠에 대한 다양한 소셜활동에 관한 소셜활동 정보를 기반으로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소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용자들 중 적어도 한 명에 대한 링크 관계를 획득한 후, 링크 관계를 바탕으로 사용자들 중 적어도 한 명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도를 계산한다. 이 계산된 사용자 신뢰도를 바탕으로 컨텐츠의 신뢰도를 계산하고, 컨텐츠 검색시 검색결과를 컨텐츠 신뢰도에 따라 재정렬하여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