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막을 이용한 발라스트수 처리장치 및 이를 이용한 발라스트수 처리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발라스트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미생물 및 기타 입자성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분리막을 이용한 발라스트수 처리장치 및 이를 이용한 발라스트수 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분리막을 이용한 발라스트수 처리장치는 선박의 일측에 구비되어 해수를 취수하는 취수 펌프와, 취수된 해수 내에 포함되어 있는 미생물 및 입자성 물질을 걸러내는 분리막 및 상기 분리막을 통과한 처리수를 저장하는 발라스트 탱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역세척용 탱크가 더 구비되며, 상기 발라스트 탱크 내의 처리수가 상기 역세척용 탱크에 역세척수의 용도로 공급되며, 상기 역세척용 탱크는 상기 분리막에 역세척수를 공급하여 상기 분리막 상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