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펜 복합 나노섬유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1000 ㎚의 직경을 갖는 고분자 나노섬유 또는 탄소 나노섬유의 표면 및 내부 중 적어도 한 곳에 그래펜들이 분산되어 있으며, 상기 그래펜들은 단층 그래펜들(monolayer graphenes)과 두께 10 ㎚ 이하인 다층 그래펜들(multilayer graphenes) 중 적어도 일 종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그래펜 복합 나노섬유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라 제조된 그래펜 복합 나노섬유는, 그래펜의 특이한 구조와 물성을 이용하여 발광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공진기, 트랜지스터, 센서, 투명 전극, 연료 전지, 태양 전지, 이차 전지, 복합 재료 등에 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