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느삼 추출물, 개느삼 분획물, 이로부터 분리한 개느사논 H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용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개느삼(Echinosophora koreensis) 추출물, 개느삼 분획물, 이로부터 분리한 개느사논 H(kenusanone H)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항암제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개느삼 추출물로부터 분리한 단일 화합물인 개느사논 H는 시험관내(in vitro) 및 생체내(in vivo) 실험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므로 본 발명에 따른 조성물은 암을 치료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