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강도가 우수한 스테인레스 강재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온강도가 우수한 스테인레스 강재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발전 플랜트 등과 같이 고온의 부식성 환경에서 사용하여도 우수한 내식성은 물론이고 고온 강도 및 크리프(creep)강도가 우수한 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레스 강재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 본 발명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본 발명의 스테인레스 강재는 하기 관계식으로 표시되는 석출지수가 1.5~2.5인 것을 특징으로 한다. [관계식] (C/12+N/14)/(Nb/91+V/51) : 1.5~2.5 단, 여기서 상기 C, N, Nb, V는 각각 해당성분의 함량(중량%)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