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임계 유체 내 수첨탈염소법에 의한 폴리염화비페닐류 함유 절연유의 연속 무해화 기술

Abstract

본 발명은 수첨탈염소법에 의해 폴리염화비페닐류 (Polychlorinatedbiphenyls, PCBs)를 함유한 절연유를 연속 공정으로 무해화 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금속 담지 촉매와 초임계 유체를 이용한 초임계 수첨탈염소화법이다. 본 발명의 목적은 절연유 내의 고농도의 폴리염화비페닐류를 연속 공정으로 무해화하여, 절연유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다.절연유, 폴리염화비페닐류 (PCBs), 초임계 유체(Supercritical fluid), 수첨탈염소화(hydrodechlorination), 금속 담지 촉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