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착매질의 제조방법과 비점오염원을 저감시키기 위한 그 흡착매질을 포함하는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폐목재를 이용하여 흡착매질을 제조하는 방법과, 초기 강우시 도로, 교량, 주차장 및 인도 등에서 유출되는 비점오염원을 저감시키기 위한 그 흡착매질을 포함하는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하나의 실시예에 따른 흡착매질의 제조방법은 폐자재를 탄화시켜 숯을 제조하는 단계와, 숯과 알칼리액을 혼합하여 가열 및 교반하는 단계와, 숯 및 알칼리액의 혼합물로부터 알칼리액을 분리하는 단계와, 알칼리액이 탈액된 숯을 중화하고 탈수 및 건조하는 단계와, 탈수 및 건조된 숯, 토양 및 응고제를 혼합 및 반죽하여 입상화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