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상태 측정 장치

Abstract

실시예들은 뇌 상태 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뇌 상태 측정 장치는 생체의 뇌에 인접하여 위치하는 박막; 상기 박막에 형성되어 뇌에 광을 조사하는 광원; 및 상기 박막에 상기 광원과 인접하여 형성되며 뇌로부터 산란된 상기 광원의 광을 검출하는 광센서를 포함할 수 있다. 뇌 상태 측정 장치는 뇌와 상대적으로 인접한 위치에서 측정이 가능하여 측정의 정확도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뇌 상태 측정 장치를 이용하여 혈류량 또는 산소 포화도 등의 뇌 상태를 측정할 수 있으며, 뇌 활동을 측정할 수도 있다. 뇌 상태 측정 장치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 및 중량을 가지므로 뇌 조직에 미치는 상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