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금속 산화물 분말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산화물 분말의 제조 및 SOFC의 산화극의 재료인 NiO/YSZ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방법은 금속의 산성염과 상기 금속의 염기성염을 혼합하여 산-염기 반응시키는 공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여 제조되는 물질은 균일한 나노 크기의 입자이며,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은 일반적인 산-염기 중화반응과 다르게 후처리 과정이 불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