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

Abstract

개상사화 (Lycoris aurea) 추출물, 및/또는 이의 분획물, 및/또는 상기 추출물 또는 분획물로부터 분리된 화합물 라이코리시딘 및 라이코리시디놀의 치매의 예방 및/또는 치료 용도가 제공된다. 개상사화, Lycoris aurea, 치매, 알츠하이머 병, 베타-아밀로이드, 베타-세크리테아제, 라이코리시딘 (lycoricidine), 라이코리시디놀 (lycoricidin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