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균에서 외래단백질을 분비 생산하는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장균에서 외래단백질의 세포밖 분비 효율 향상을 위한 신호서열 펩티드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서열번호 3으로 기재되는 신호서열 펩티드의 C-말단에 연결된 외래단백질로 구성되는 재조합 단백질을 암호화하는 폴리뉴클레오티드를 포함하는, 대장균에서 상기 외래 단백질의 세포밖 분비 효율 향상을 위한 유전자 컨스트럭트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재조합 단백질의 세포질 밖으로의 분비 효율을 향상시킴으로써, 재조합 단백질의 생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