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실로부터 분리된 신규 화합물 및 이를 함유하는 항산화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능실로부터 분리된 신규 화합물 및 이를 함유하는 항산화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능실로부터 신규 화합물 1,6-디-O-갈로일-2-O-카페오일-β-D-글루코피라노오즈(1,6-di-O-galloyl-2-O-caffeoyl-β-D-glucopyranose)(화합물 1)와 트라파린(traparin)(화합물 2)을 분리하고, 상기 분리된 신규 화합물을 포함하는 항산화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신규 화합물 및 이를 함유하는 항산화 조성물은 우수한 항산화 활성뿐만 아니라 칼페인 저해효과 및 티로시나제 저해효과를 나타내므로 활성산소 및 이들 효소의 과도한 활성에 의해 유발되는 질병의 치료, 예방 또는 증상의 완화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