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서영이대영장영수차석원한훈식황용신

Abstract

본 발명은 반응 막의 양측에는 연료가 유동 가능한 연료 채널과 공기가 유동 가능한 공기 채널이 각각 형성되는 스택과, 상기 공기 채널과 연관되게 배치되어 상기 공기 채널에 상기 스택의 외부의 공기가 영향을 미치게 하는 액츄에이터와, 상기 공기 채널에 연통 된 채로 상기 스택에서 연장하도록 형성되는 스커트를 포함하는 연료전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