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행동 분류에 따른 칼로리 균형 계산 장치

Abstract

사용자의 행동으로부터 가속도 특징값 및 사용자의 칼로리 소비량을 계산하고, 사용자의 섭취 음식물로부터 음식물 데이터 및 사용자의 칼로리 섭취량을 계산하는 연산부; 및 상기 가속도 특징값을 기초로 상기 사용자의 행동을 인식하고, 상기 음식물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음식물을 인식하는 인식부를 포함하고, 상기 가속도 특징값은, 사용자의 행동을 측정하는 가속도 센서의 가속도 데이터로부터 추출되며, 상기 가속도 데이터와 상기 사용자의 행동 사이의 관계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상기 연산부는 상기 사용자의 칼로리 소비량 및 상기 사용자의 칼로리 섭취량을 이용하여 칼로리 균형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행동 분류에 따른 칼로리 균형 계산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