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촉각장치 및 이를 이용한 진동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사용자에게 촉감각을 유발하여 직관적으로 정보전달을 하는 진동촉각장치 및 이를 이용한 진동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진동촉각장치는, 사용자의 손과 접촉하는 진동접촉판, 상기 진동접촉판의 하부에 부착되며, 파워의 공급량에 따라 상이한 진동 세기로 진동하는 복수의 진동모듈, 및 상기 진동모듈의 일단에 결합하여 상기 진동모듈을 지지하며, 상기 진동모듈의 진동을 흡수하는 복수의 진동흡수링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