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과 산채류 추출물 또는 이의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질환 예방 및 개선용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국화과 산채류 추출물 또는 분획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암 예방 및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멸가치(개머위, Adenocaulon himalaicum) 또는 참쑥(Artemisia dubia)의 추출물 또는 분획물은 암 예방 지표효소(marker enzyme)인 퀴논 리덕타제(Quinone reductase, QR)와 항산화반응인자(antioxidant response element, ARE)를 비롯한 간의 해독효소 활성을 증진시키며, 또한 세포독성이 없어 암 질환의 예방 및 개선을 위한 의약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멸가치 (개머위, Adenocaulon himalaicum), 참쑥 (Artemisia dubia), 퀴논리덕타제(Quinone reductase, QR), 항산화반응인자(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