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정련 장치 및 방법과 그를 위한 컨텐츠 검색 시스템 및 그 방법

Abstract

사용자에 의해 작성된 키워드를 정련하는 키워드 정련 장치 및 방법과 그를 위한 컨텐츠 검색 시스템이 개시된다. 이 장치 및 방법에 의하면, 대상 문서를 검색하여 읽어와, 문서의 구조를 분석하여, 제목 말뭉치, 본문 말뭉치, 키워드 말뭉치, 적어도 하나의 댓글 말뭉치 중 적어도 두 개의 말뭉치를 추출한 후, 추출된 말뭉치들을 구성하는 각 단어들 간에 링크를 생성한다. 이렇게 생성된 링크를 이용해 각 단어들의 중요도를 계산하여 중요도가 낮은 단어를 키워드 말뭉치에서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