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순도 알루미나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고순도 알루미나(Alumina, Al2O3)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저순도 수산화알루미늄(Aluminum Hydroxide, Al(OH)3)을 구연산 수용액에 용해시킨 다음 잔류물질을 여과시키는 단계, 수산화알루미늄 용해액을 에탄올과 혼합하고 암모니아수를 첨가하여 pH를 조절하는 방법으로 구연산알루미늄을 생성시키는 단계, 생성된 구연산알루미늄을 여과하고 에탄올로 반복 세척하는 단계, 구연산알루미늄을 건조시키고 고온 소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고순도 알루미나(Alumina, Al2O3)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환경오염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복잡한 공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며,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순도 99.99% 이상의 고순도 알루미나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