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산채류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산마늘(Allium microdictyon Prokh) 및 고광나무(Philadelphus schrenkii Rup. var. schnenkii) 추출물은 질소산화물(NO) 생성 억제, 프로스타글란딘 E2(PGE2) 생성 억제 활성을 동시에 보유하여 염증성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효과를 나타내며, 세포독성이 없으므로, 염증관련 질환의 예방, 치료 또는 개선을 위한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또는 기능성 사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