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그물바탕말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 보호 조성물

Abstract

해조류인 가죽그물바탕말(Dictyota coriaceum)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 보호를 위한 조성물로서, 간의 해독 효소인 퀴논 리덕타아제(Quinone reductase)의 활성을 유도하며, 세포독성이 없고, 1상 해독효소계의 활성은 유도하지 않지만 2상 해독효소계의 활성을 유도함으로써 간 보호 효과를 나타내어, 간 보호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도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조성물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