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진단용 단백질 마커 비오티니다제 및 이에 대한 항체를 포함하는 유방암 진단키트

본 발명은 비오티니다제(Biotinidase)를 이용한 유방암 진단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서열번호 1로 기재되는 비오티니다제 단백질 또는 이의 단편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를 이용하여 유방암을 진단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진단 방법은 비교적 채취가 용이한 혈액을 검체로 하기 때문에 생검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유방암 진단방법과는 달리 환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매우 간편하게 유방암을 진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단의 정확도 및 민감도가 높아 유방암의 진단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