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고분자 복합 분말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전도성 고분자 복합 성형체

Abstract

본 발명은 고분자 입자 표면에 전도성 필러 입자들이 메카노퓨전에 의해 물리화학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도성 고분자 복합 분말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은 이러한 전도성 고분자 복합 분말들을 몰드에 넣고 성형하여 고분자 매트릭스 내에 상기 전도성 필러 입자들이 연속적인 전도성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분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도성 고분자 복합 성형체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간단하면서도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전도성 고분자 성형체의 전기적 임계점을 크게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