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형 폴리우레탄의 합성 방법, 변형 폴리우레탄 및 이를 이용한 하수 처리수의 재이용을 위한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2,4-톨루엔 디이소시아네트; 및 알코올기 및 카르복시기가 포함된 산을 반응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카르복시 기능기가 도입된 변형 폴리우레탄을 합성하는 방법, 이를 통해 합성된 변형 폴리우레탄 및 이를 이용한 하수 처리수의 재이용을 위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카르복시 기능기가 도입된 폴리우레탄의 신규한 합성 방법을 제공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합성된 변형 폴리우레탄은 하수 처리수의 재이용을 위해 투입된 무기 응집제의 잔류물인 다가 양이온을 흡착시켜 제거하는데 사용될 수 있는 바, 다가 양이온의 외부 방류를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하수 처리수를 효율적으로 재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