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플라즈마-보조 화학기상증착법(Plasma-assisted chemical vapor deposition)을 이용한 나노 구조 패턴을 갖는 약물 방출용 스텐트의 제조방법 및 이로부터 제조된 약물 방출용 스텐트에 관한 것으로서, 플라즈마-보조 화학기상증착법을 통해 생분해성 고분자 표면을 나노 구조의 표면으로 개질함으로써 약물 방출용 스텐트를 제조하는 본 발명의 방법은 약물의 담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약물의 방출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약물 방출용 스텐트를 제조하는 데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