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닉 밴드갭 광섬유 및 그 제조 방법

Abstract

포토닉 밴드갭 광섬유는 일 방향으로 연장되는 코어부 및 코어부를 둘러싸는 하나 이상의 제1 튜브를 포함할 수 있다. 일 방향에 수직한 방향의 코어부의 단면은, 제1 축 및 제2 축이 이루는 평면상에 위치하며, 제1 축 방향의 길이가 제2 축 방향의 길이보다 작을 수 있다. 포토닉 밴드갭 광섬유의 제조 방법은, 하나 이상의 제1 튜브를 배치하여 하나 이상의 제1 튜브에 의하여 둘러싸인 코어부를 형성하고, 하나 이상의 제1 튜브로부터 모재를 형성하며, 모재에 열 및 압력을 인가하여 광섬유를 인출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이때, 모재의 한쪽 면의 온도는 다른 쪽 면의 온도보다 작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