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수 가변 신호 발생 장치 및 방법

Abstract

주파수 가변 신호 발생 장치는, 광원, 하나 이상의 공진기, 스트레인에 의해 변형 가능한 구조물, 제1 및 제2 광섬유 격자, 및 광전변환기를 포함할 수 있다. 제1 및 제2 광섬유 격자는 공진기 내에서 발진하는 광신호 중 제1 파장 및 제2 파장의 광신호를 필터링할 수 있다. 제1 및 제2 광섬유 격자는 구조물상에 위치하는 반사형 광섬유 격자일 수 있다. 또는, 제1 광섬유 격자는 구조물상에 위치하는 위상천이 광섬유 격자이며, 제2 광섬유 격자는 공진기에 광학적으로 연결된 반사형 광섬유 격자일 수도 있다. 광전변환기는 제1 및 제2 파장 사이의 간격에 대응되는 주파수의 신호를 생성할 수 있다. 제1 및 제2 파장 사이의 간격은 구조물이 변형된 정도에 대응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