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자동문의 구동을 제어하기 위한 적외선 센서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적외선 센싱 방법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자동문의 개폐 시, 안전 사고를 예방하면서, 경제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적외선 센서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적외선 센싱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적외선 센서 시스템은 측정 영역 내 물체의 존재 여부 및 위치를 감지하여 자동문의 구동을 제어하는 것으로서, 측정 영역 내에 적외선을 조사하고, 반사되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이미지 데이터로 변환하는 센싱부; 및 상기 센싱부로부터 입력되는 이미지 데이터와 미리 설정된 기준 이미지 데이터를 비교하여, 물체의 존재 여부 및 위치를 판단하는 영상 처리부를 포함하며, 상기 영상 처리부는 이미지 데이터를 자동문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제1 영역과 제2 영역으로 구분하여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