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성 경화제 복합체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일액형 에폭시 수지

Abstract

본 발명은 물리화학적 결합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존 안정성을 개선시킨 잠재성 경화제 복합체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일액형 에폭시 수지에 관한 것으로서, 코어 물질인 경화제와; 상기 경화제의 외면을 피복하는 보호막과, 상기 보호막에 메카노퓨전에 의해 물리화학적으로 결합되어 있는 충진 입자들을 포함하는 쉘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잠재성 경화제 복합체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의 습식방법에 비해 공정이 간단하고 환경 친화적이며 공정 시간이 짧아 경제성이 좋고, 기존의 헨셀(Henschel) 타입 믹서 등의 건식 혼합기로 제조하였을 경우보다 치밀한 보호층이 형성되어 보존 안정성이 크게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