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화합물 미세 분말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금속 화합물 미세 분말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1종 이상의 금속전구체를 유기용매에 분산시키고 초임계 이산화탄소 유체를 혼합 및 교반과 동시에 가온, 가압함에 의해 아임계 조건에서 용매열합성을 실시함으로써, 보다 온화한 조건에서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형상의 금속 산화물, 복합체 또는 치환고용체 등의 금속 화합물 미세 분말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