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막이 부착된 기체투과성 막을 이용한 폐수 고도처리방법

Abstract

기체투과성 막의 공극을 통하여 기체투과성 막의 외벽에 부착되어 있는 생물막에 전자수용체나 전자공여체를 공급하여 폐수내 유기성 성분이나 질소성분을 처리하는 생물학적 반응에 의한 오염물질 처리방법을 개시한다. 더욱 상세하게는 기체투과성 막 내부로 산소 등을 전자수용체로서 공급하는 호기성 생물학적 반응에 의한 공정, 및 수소 등을 전자공여체로서 공급하는 혐기성 생물학적 반응에 의한 공정을 이용하여 폐수중의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