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오레독신이 융합된 단백질 발현용 플라스미드 및 이를 이용한 목적 단백질의 생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티오레독신(thioredoxin)을 융합 파트너로 포함하는 단백질 발현용 플라스미드, 이 플라스미드로 형질전환된 대장균 및 이 대장균을 이용한 목적 단백질의 효율적인 생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티오레독신이 융합된 단백질에서 티오레독신을 효율적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으므로 의약 및 생명공학 분야에서 필요한 목적 단백질을 순수하게 대량으로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티오레독신, 융합 단백질, pET-32-S(-) 플라스미드, 단백질 발현, 부위-특이적 결실 돌연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