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물오리나무 줄기 추출물 또는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을 함유하는 간독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물오리나무(Alnus hirsuta)의 줄기를 알콜로 추출하여 얻은 알콜 추출물과 이로부터 분리된 화합물들(화학식 1)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간독성 질환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