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 영상표시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영상 신호를 출력하는 영상 표시 패널 및 상기 영상 표시 패널의 소정 거리의 전방에 배치되며, 복수의 투광부를 포함하는 시차장벽을 포함하며, 상기 시차장벽의 상기 투광부는 복수의 횡방향의 라인이 하나의 주기를 이루며, 하나의 주기 내에서 각각의 종방향으로 인접하는 투광부는 각각 다른 시점으로 영상을 투광시키도록 배열되며, 상기 영상 표시 패널은 횡방향의 라인별로 온오프를 시점에 따라 각각 구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영상표시장치를 제공한다. 무안경식 입체 영상표시장치로 4시점 이상의 표시성능으로 보다 많은 다시점의 표시효과를 줄 수 있으며, 관찰자 추적 방법을 적용하여 항상 시역겹침이 최소화되는 상황을 유지할 수 있다. 그리고 고정형 시차장벽을 사용하고도 2차원과 3차원 영상 변환이 자유롭다. 또한 이러한 3차원 디스플레이는 가상현실 또는 혼합현실 등의 장치의 3차원 디스플레이로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