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포커싱 유동 유도장치 및 이를 이용한 마이크로 캡슐 제조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3차원 포커싱 유동을 유도하여 생체물질 등의 코어(core)가 마이크로 캡슐의 중심에 위치함으로써 마이크로 캡슐이 균일한 특성을 갖도록 하는 3차원 포커싱 유동 유도장치 및 이를 이용한 마이크로 캡슐 제조장치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3차원 포커싱 유동 유도장치는 공간적으로 서로 연결되는 미세 채널들로 구성되는 3차원 포커싱 유동 유도장치에 있어서, 제 1 유체를 공급하는 제 1 유체 유입부와, 상기 제 1 유체 유입부의 일단에서 분기된 형태로, 상기 제 1 유체 유입부의 좌측 및 우측에 각각 구비되는 제 2 유체 유입부 및 상기 제 1 유체 및 제 2 유체의 합류 지점의 후단에 구비되고, 상기 제 1 유체 유입구 및 제 2 유체 유입구를 구성하는 미세 채널의 단면적보다 작은 미세 채널로 구성되는 유체 압밀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유체 압밀부를 구성하는 미세 채널의 상단 및 하단에 각각 유체 압밀 유도부재가 구비되며, 상기 유체 압밀 유도부재의 후단이 폭이 점차 좁아지는 형태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