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화물 촉매를 이용한 바이오매스의 열분해에 의한 바이오 오일의 제조방법

바이오매스를 열분해하여 바이오 오일을 제조하는 방법에 있어서, CaO 또는 La2O3 촉매를 첨가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바이오 오일의 제조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바이오 오일의 제조방법은, 바이오 오일 내의 Cl의 함량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보다 안정성이 향상된 친환경적인 바이오 오일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