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 살균처리방법 및 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해수 살균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해수를 전위차 및 전기분해로 살균 처리하는 단계 및 상기 처리된 해수를 이산화염소처리기에 통과시켜 처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수 살균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또한, 본 발명은 해수 살균처리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a)해수에 포함된 불순물을 여과하는 전처리장치(1)와; (b)상기 여과된 해수를 재여과 및 세척하는 역여과장치(7)와; (c)상기 여과된 해수를 전극이 구비된 전위차살균기로 통과시켜, 상기 전극에 의해 생성된 전위차에 의해 해수를 살균하며, 해수의 전기분해에 의해 생성된 차아염소산 또는 산화제(Criptos-Oxidant)로 해수를 살균하는 전위차살균기(3); 및 (d)상기 처리된 해수에 이산화염소를 처리하여 살균하는 이산화염소처리기(10);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수 살균처리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해수 살균처리방법 또는 해수 살균처리장치에 의하면, 해수 내에 함유되어 있는 병원성 세균 또는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무균종묘배양 또는 양식 등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