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로신 키나아제 저해 화합물, 이의 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및 이를 포함하는 약학적 조성물

Abstract

본 발명은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화합물, 이의 이성질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에 관한 것이다. 화학식 1의 화합물은 디스코이딘 도메인 리셉터 1 (DDR1)과 디스코이딘 도메인 리셉터 2(DDR2) 의 티로신 키나아제 활성을 억제할 수 있어, 폐 혹은 간 등 조직 섬유화증, 암, 동맥경화, 류마티스 관절염, 골 관절염등 디스코이딘 도메인 리셉터1, 혹은 디스코이딘 도메인 리셉터2 의 과다 활성화가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질환을 예방 또는 치료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화학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