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막으로 코팅된 세라믹 몸체 및 그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1) 세라믹 입자 및 기지상을 포함하는 혼합조성물을 세라믹 몸체에 도포하여 표면층을 형성시키는 단계; (2) 상기 표면층에 포함된 기지상을 제거하여 불규칙한 요철 모양의 표면층을 형성시키는 단계; 및 (3) 상기 기지상이 제거된 표면층에 다이아몬드막을 증착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다이아몬드막이 코팅된 세라믹 몸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