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촬영 위치 및 방향 정보 태깅 방법과 그 장치

Abstract

촬영 위치 정보가 포함된 기준 영상으로부터 입력 영상의 촬영 위치를 계산하여, 상기 촬영 위치 정보를 태깅하는 사진의 정보 태깅 방법에 있어서, 복수 개의 기준 영상을 선택하는 단계; 상기 기준 영상의 촬영 위치에 대한 상기 입력 영상의 상대적인 촬영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단계에서 계산된 결과에 의해 상기 입력 영상의 촬영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입력 영상의 촬영 위치 및 촬영 방향 정보를 상기 입력 영상의 EXIF 태그에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진의 정보 태깅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