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저밀도 폴리에틸렌계 발포체의 재생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대부분 매립 또는 소각되는 폐 저밀도 폴리에틸렌계 발포체의 가교결합을 초임계 에탄올을 이용하여 탈가교화 함으로써 재성형 가능한 저밀도 폴리에틸렌계 수지로 재생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폐 저밀도 폴리에틸렌계 발포체를 350 내지 500℃의 반응온도 및 5 내지 30 M㎫의 반응압력 조건 하에서 2 내지 30분간 초임계 에탄올을 반응용매로 사용하는 탈가교화 반응에 의해 재성형 가능한 저밀도 폴리에틸렌계 수지로 전환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