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현상이 개선된 내열성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복합체 및 그의 제조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백화현상이 개선된 내열성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olyethylene terephthalate, PET) 복합체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유기화점토(organoclay)/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복합체의 백화현상을 차단하기 위해 유기화점토의 함량을 감소시키는 대신 감소된 양만큼 침강성 탄산칼슘(precipitated calcium carbonate)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백화현성이 개선된 내열성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복합체 및 그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방법에 의해 제조된 내열성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복합체는 우수한 열적 특성 및 기계적 물성과 함께 투명성이 확보되어 각종 전자재료 및 포장재료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