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생 식물을 활용한 펠렛형 고체 연료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수생 식물을 활용한 펠렛형 연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 말하자면, 자연 하천호소 또는 인공 재배지로부터 수확한 수생 식물을 전형적인 세척, 건조, 분쇄 등의 전처리 공정을 거쳐 미세 분말 형태로 가공하고, 이와 같이 하여 얻은 수생 식물의 건조 분말을 누룩 곰팡이 등의 발효 기질 및 수분과 일정 비율로 혼합 가공하여 점화제를 제조하고, 이 점화제를 상기 수생 식물의 건조 분말, 숯가루 및 전분 바인더와 일정 비율로 혼합하고, 이 혼합물을 펠렛 형태로 압출 성형하고, 이에 최종 탄화 공정을 수행하여 펠렛형 고체 연료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주로 관상용 및 수질 정화용에 국한되어 있던 수생 식물을 친환경적이며 경제성 있는 연료 소재로 재이용하여 청정 대체 에너지원으로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