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 정화용 물상추를 함유하는 가축 사료의 제조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부유 수생 식물인 물상추를 함유하는 천연 가축 사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 말하자면, 세척 공정, 건조 공정, 분쇄 공정을 거쳐 가공된 물상추의 건조 분말을 직접 펠렛 (pellet)형으로 고형화하거나, 또는 미리 제조된 전분 바인더 (starch binder)와 단일 혼합 또는 곡물류 등의 여러 가지 천연 첨가제와 복합 혼합하여 펠렛형으로 고형화하는 천연 가축 사료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재배가 용이한 천연 소재인 물상추를 활용함으로써 경제적이면서도 친환경적으로 천연 가축 사료를 제조할 수 있고, 이를 축산농가 등에 보급함으로써 가축 생육 및 관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