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스러스트 베어링

Abstract

본 발명은 영구자석을 이용한 마그네틱베어링부와 전자석을 이용한 마그네틱베어링부를 결합하여 소모전력을 줄이고 회전축 지지력을 용이하게 제어하여 회전축의 축방향 하중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러스트 베어링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하이브리드 스러스트 베어링은 자성체를 포함하는 회전축을 축방향으로 지지하는 스러스트 베어링에 관한 것이며, 영구자석을 구비하여, 상기 회전축의 축방향 하중과 반대방향으로 바이어스 자기력을 제공하는 제1 마그네틱스러스트베어링부와; 전자석을 구비하여, 상기 회전축의 축방향 하중과 동일한 방향으로 제어 자기력을 제공하는 제2 마그네틱스러스트베어링부와; 상기 제2 마그네틱스러스트베어링부에 제어전류를 공급하여 상기 제2 마그네틱스러스트베어링부의 제어자기력의 크기를 조절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하이브리드 스러스트 베어링, 스러스트베어링, 마그네틱 척(magnetic chuck), 영구자석, 전자석, 공기포일스러스트베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