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본 발명은 신규 피롤로[3,2-b]피리딘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흑색종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하기 화학식 1로 표시되는 신규 피롤로[3,2-b]피리딘 유도체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 이의 제조방법 및 이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흑색종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피롤로[3,2-b]피리딘 유도체는 흑색종 세포에 대하여 뛰어난 흑색종 항증식 활성을 나타내며, 종래 흑색종 치료제로 사용되는 소라페닙에 비하여 10배 이상의 흑색종 항증식 활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흑색종 예방 또는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화학식 1] (상기 화학식 1에서 R1 및 R2는 본 명세서에서 정의한 바와 같다) 피롤로[3,2-b]피리딘 유도체, DTIC, 흑색종, 항증식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