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가스 발생장치

Abstract

본 발명은 생분해성 유기성물질을 함유한 폐수나 폐기물로부터 생물학적인 반응을 통하여 바이오가스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바이오가스 발생장치내에 고농도의 미생물을 확보하기 위한 담체를 투입하였으며, 담체 투입 시 발생하는 물질전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강한 전단력을 가지는 유체가 흐르도록 하여 미생물에게 필요한 물질의 공급과 생성물의 제거가 신속히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바이오가스의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는 장치를 제공한다. 또한, 본 발명에서 추구하는 방향성이 일정한 강한 유체흐름에 의하여 담체층에 존재하는 미생물이 물질전달이 용이한 표면부착상태로 유지되는 방법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본 발명에서 제공하는 바이오가스 발생장치를 사용하면 바이오가스의 생산성을 보다 높일 수 있으며, 음식쓰레기나 농축산 폐기물과 같이 고형물이 함유된 물질을 원료로 사용하는 경우 반응장치내에 잔류하기 쉬운 부유성 오니의 발생문제를 없앨 수 있어 반응장치의 성능이 최적으로 유지되므로 바이오가스 발생장치에서 종종 발생할 수 있는 과부하에 의한 문제를 없앨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