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음원 방향 감지 장치 및 그 방법

Abstract

본 발명은 실시간 음원 방향 감지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적어도 둘 이상의 채널을 통해 음향 신호를 획득하는 음향 신호 획득부, 채널 별로 획득한 음향 신호로부터 샘플링된 데이터를 소정의 시간 동안 저장하기 위한 샘플 지연 저장부, 다수의 샘플링된 데이터로부터 채널들의 상관 관계를 연산하는 상관관계 연산부 및 채널 간의 상관 관계와 음향 신호 획득부의 위치 관계를 이용하여 음원의 방향각을 연산하는 음원 방향 연산부를 포함하는 실시간 음원 방향 감지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음원의 방향을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