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간산화물-전도성 금속산화물 복합층을 구비한 수퍼커패시터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수퍼커패시터

Abstract

본 발명은 비축전용량 및 전기전도도가 우수한 수퍼커패시터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수퍼커패시터에 관한 것으로서, 망간산화물 전구체와, 망간산화물보다 전기전도성이 우수한 전도성 금속산화물 전구체와, 고분자를 혼합한 방사용액을 준비하고; 집전체 상에 상기 방사용액을 전기장하에서 방사하여 상기 망간산화물 전구체와 상기 전도성 금속산화물 전구체와 상기 고분자가 복합된 초극세섬유들이 서로 뒤엉킨 초극세섬유 웹을 형성하며; 상기 초극세섬유 웹을 열 압착, 열 가압 또는 제1 열처리하여 상기 초극세섬유 웹 내 고분자를 부분 또는 전체 용융시키고; 용융된 초극세섬유 웹을 제2 열처리하여 상기 초극세섬유 웹으로부터 고분자를 제거함으로써 다공성 복합 금속산화물층을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퍼커패시터용 전극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