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간산화물-전도성 금속산화물 복합층을 구비한 수퍼커패시터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수퍼커패시터

본 발명은 비축전용량 및 전기전도도가 우수한 수퍼커패시터용 전극 및 그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수퍼커패시터에 관한 것으로서, 망간산화물 전구체와, 망간산화물보다 전기전도성이 우수한 전도성 금속산화물 전구체와, 고분자를 혼합한 방사용액을 준비하고

집전체 상에 상기 방사용액을 전기장하에서 방사하여 상기 망간산화물 전구체와 상기 전도성 금속산화물 전구체와 상기 고분자가 복합된 초극세섬유들이 서로 뒤엉킨 초극세섬유 웹을 형성하며

상기 초극세섬유 웹을 열 압착, 열 가압 또는 제1 열처리하여 상기 초극세섬유 웹 내 고분자를 부분 또는 전체 용융시키고

용융된 초극세섬유 웹을 제2 열처리하여 상기 초극세섬유 웹으로부터 고분자를 제거함으로써 다공성 복합 금속산화물층을 얻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퍼커패시터용 전극의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